여행

[영국여행 2] 정말 쾌적하고 먹을거리 풍부하고 인테리어가 훌륭한 이스탄불 공항의 터키항공 비지니스 라운지~

by Gabrielle 2012. 9. 11.

터키항공을 타고 유럽을 가면 일단 인천공항에서 이스탄불로 가서 거기서 목적지까지 가는 비행기로 환승하게 됩니다.

제가 이전 여행들에서 주로 케세이 퍼시픽 항공을 이용했던 이유도 일단 홍콩을 경유하게 되니까 한국 돌아올때

홍콩에서 내려서 3일정도 Asian Time으로 시차적응도 하고 맛있는 딤섬,망고쥬스,불맛나게 잘 볶은 볶음밥 등

홍콩 요리를 실컷 먹고,Sasa에서 헤어캡 등 이런 저런 저렴한 생활용품들을 구입해서 한국오면 딱 좋았기 때문이었죠.

이번 영국여행은 여정자체가 짧아서 터키에 내려서 시간을 보낼 여유는 없었지만 이스탄불 공항의 터키항공 비지니스

라운지 이용은 상당히 즐거운 경험이었어요.

이스탄불 공항의 터키항공 비지니스 라운지 이용의 장점

1. 정말 쾌적하고 인테리어가 매우 훌륭합니다.

이스탄불 공항은 세계 여러 공항들중 오래되고,작고 불편한 편에 속하더군요.

Transit을 위해 장시간 대기하실 분들은 상당히 불편하실듯. 근데 작년에 새로 인테리어를 했다는 비지니스 라운지는

정말 훌륭하더군요.

2. 다양한 종류의 음식이 많습니다.전 특히 Fruits bar에 가득히 쌓여있는 생 체리에서 완전히 반해버렸습니다.

Bakery 종류가 굉장히 많더군요. 전 제가 별로 빵을 좋아하지 않아서 사진만 찍고 skip

Chef 들이 아침,점심,저녁 식사시간에는 진짜로 식사를 만들어서 서빙하고 그 외시간에도 여러가지 꼬치랑 밥 이런 걸 계속 만들어

서빙하더군요

Fruits bar 도 이런 저런 과일 완전 많은데 생 체리 보고 전 완전 기쁘더군요

생 체리를 어찌나 많이 먹었는지 모릅니당 ㅋㅋ

역시나 비지니스 라운지에도 Nuts bar가 따로 있더군요.넛류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완전 좋겠다 싶더라구요

Espresso 정말 맛있었습니다. 한잔 하니까 머리가 말끔해지더군요

Turkish coffee도 한번 시도해봤는데 영 들척지근한게 제 취향은 아니더군요.

터키가 사과티가 유명하다고 하던데 이건 아닌가 봅니당. 시도해봤는데 맛이 너무 씁쓸했어요. Espresso가 최고였음.

주류와 음료도 다양하게 많고 하갼 먹을거 완전 많은 비지니스 라운지더군요.

이용 방법은 이스탄불 공항에 내리시면 일단 공항이 작아서 그닥 헤매실 이유가 없는데 빨간색 굵은 형광 싸이니지로 Food Court라고

써있는 쪽 정반대편으로 쭉 가시면 터키항공 비지니스 라운지가 있습니다.

거기 Information에서 check하고 들어가실 필요도 없고 Entrance에 터키항공 비지니스 항공권만 갖다대면 알아서 문이 열립니다

기내용 캐리어 들고 계신 분들은 들어가자마자 오른쪽 투명한 라커에 짐 넣고 잠궈놓고 편하게 이용하셔도 됩니다.

저처럼 짐은 이미 부쳐버린 분들은 편하게 원하는 자리에 앉아서 마음껏 멋진 분위기와 음식을 즐기시면 되구요.

한가지 이용 팁은 입구가까운 쪽도 좋지만 안쪽 깊숙이 Fruits bar 쪽은 창가라서 밖을 내다볼수 있고 생 체리에 대한 접근성이

매우 좋고 안쪽이라 사람들이 좀 적고 조용한 편이더군요

터키항공 기내 서비스가 비지니스 라운지만큼 좋다면 진짜 터키항공 선호할텐데 아쉽더군요

터키항공은 밤 12시에 출발하기때문에 시간대가 아주 좋더군요. 하루를 Save할 수 있는거죠. 즉 금요일 밤 12시에 출발 할수 있으니까요.

게다가 유럽에 아침 10시 정도쯤 도착하니까 도착해서 움직일 시간도 좋아서 시간 활용도가 정말 좋더라구요.

이전에 케세이 퍼시픽인가? 타고 프랑스 갔을땐 오후 5시쯤인가 도착해서 파리에서 몽펠리에로 기차타고 들어갔더니 밤 12시 가까운 시간이

되어서 시내로 들어가는 버스가 끊겼을까 걱정되고 그랬는데 터키항공은 하루 Save할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일찍 도착하는 것도 큰 장점이더군요.

가격대도 괜찮은 편이구요. 하지만 정말 기내 서비스랑 기내식의 품질이 안습 ㅠㅠ

이미 기내 서비스랑 기내식 이야기는 이전 게시물에서 충분히 했으니 이만하고 하갼 이스탄불 공항의 터키항공 비지니스 라운지 참 좋습니다.

이용 가능한 기회가 되시는 분들은 꼭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