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영국여행 준비 6 ] 여행떠나기전 여권용 사진이나 여권 스캔본 등 중요 정보들 Cloud에 저장하기

by Gabrielle 2012. 9. 10.
반응형

여행책자나 팁에 자주 나오는 정보들을 보면 혹시 모를 해외에서 여권 분실시를 대비해서 

여권 복사본 1장과 여권용 여분의 사진을 짐 속에 챙겨넣으라고 했었다.


소심해서 항상 가지고 다녔는데 다행히 아직은 한번도 사용해본 적이 없었다.


이번엔 이렇게 하기로 했다. 


카메라로 여권 번호 등 정보가 잘 나오게 찍고(회사에 스캐너도 있긴한데 이번엔 귀찮아서 그냥 찍었음.

담에 시간날때 여권 스캔 1부는 해서 dropbox에 넣어둘 예정),여권용 사진은 요즘은 사진관에서 

사진과 함께 웹하드에 사진 파일도 올려주기때문에 원본 사진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2개 파일을 Dropbox에 저장해 두었다.


그리고 hotels.com의 호텔 예약번호,비행기표도 카메라로 찍어서 다 dropbox에 올려두었다.


이렇게 해두면 혹시나 만약의 경우가 생겨도 가지고 나간 아이패드나 갤럭시 노트 등 디바이스로 와이파이 환경에만 

들어가면 언제든지 해당 정보들을 다운로드받아서 사용가능하니까 대응이 가능하다는 생각이었다.


역시나 이번 여행도 무사히 그런 일없이 다녀왔지만 dropbox에 저 정보들이 들어있다고 생각하니 안심이 되더라


참고하시길~


내가 dropbox에 넣어둔 여행용 중요 정보들


1. 여권번호가 잘 나오게찍은 여권 사진 파일

2. 여권사진 파일 

3. 호텔 예약 바우처 정보

4. 비행기표 정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