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

sm 7 스마트키 작동안할때 대처법(배터리 방전)

by Gabrielle 2009. 3. 14.
반응형
어제 잠실 수진이네 집에서 집으로 와야 하는데 갑자기 스마트키의 도어 오픈을 아무리 눌러도 작동을 안하는 것이다.

이거 무슨....한참을 계속 누르니 겨우 열리는 키...
겨우 집에 오긴했는데 이 상태로는 불안해서 어디 차를 쓸수가 있나...

토욜이라 르노삼성 정비공장이 문을 닫는건 알지만 일단 무조건 전화를 걸어서 확인을 해보니 스마트키의 배터리가 low한 상태라서 그렇다는 이야기...

그럼 어떻게 해야 하냐 했더니 가까운 시계방에 가서 수은배터리를 갈거나 아니면 알아서 배터리를 갈면 된다는거다.

근데 내가 직접 나사를 돌려서 열어보려고 하니 스마트키가 잘 열리지도 않고 그래서 그냥 양평 사업소에 갈테니 교체해달라고 했더니 배터리 재고가 확인해보니 있으니 1천원에 교체해주겠다고 해서 바로 달려갔다.

근데 배터리를 교체했는데도 스마트키 작동이 잘 안되는거다.

정비직원말이 스마트 카드 자체에 이상이 있는것 같다는거다....아니 맨날 출퇴근하는 샐러리맨이 이거 언제 맡겨서 고치고 있냔 말이지....^^;;

다행히 잠시만 기다리라고 하더니 정비직원이 스마트 카드를 뜯어서 손을 좀 보더니 안에 배선이 좀 접촉불량이었던거 같다고 그러면서 그걸 바로 손봐서 주니 잘된다~!!

하갼 총정리를 하자면 시동을 걸때 계기판 왼쪽에 key라고 초록색 불이 들어오기 시작하면 배터리가 low해서 교체시기가 가까이 오고 있다는 의미이다. 스마트키 배터리는 매일 출퇴근하며 자주 사용하는 경우 대략 2년이 교체시기라고 한다.

이때 스마트키의 배터리를 교체하면 되는데 이번 경우처럼 배터리만 교체해서 되는게 아니라 스마트 카드 자체의 이슈와 맞물릴수가 있으니 가능하면 배터리 교체가 가능한지 문의한후 정비공장에 직접 가서 하는게 제일 좋겠다는 생각이다.

휴일인데도 너무 친절하게 서비스해준 양평사업소 이상기 사원 최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