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 Clip&Review

[책 25] 가장 듣고 싶은 한마디 Yes

by Gabrielle 2009. 12. 9.
반응형
가장 듣고 싶은 한마디 YES
카테고리 자기계발
지은이 김태원 (지식노마드, 2009년)
상세보기

"나는 어느 분야든, 어느 시기든 성공한 사람은 뇌의 비밀을 깨달았다고 믿는다. 이사장도 그랬다.

"전 말입니다. 말도 안되는 딜이라도 마음먹고 성공 못한 게 없습니다. 어떨땐 아무런 내세울 것도 없이 그냥 해달라고 부탁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그럴때 흔히 이거 안해 주시면 저는 죽습니다 하고 우는 소리를 하죠. 전 다릅니다. 그런 미팅있으면 실전에 들어가기 전에 상황에 몰입합니다 결국 그 쪽에서 안들어주면 죽을 각오를 다지고 들어갑니다. 눈빛부터 다르겠지요. 결국 부탁을 들어주십니다. 떼인 돈 받을때도 그랬습니다. 대개는 안주면 죽인다고 ㅁ라을 앞세우지만 전 들어가기 전에 먼저 그 마음을 상상하고 들어갑니다. 제가 말을 시작할때는 술 한모금 안 먹고, 칼 하나 들지 않아도 상대는 살기에 질려서 돈을 내놓습니다."

정말 큰 교훈이었다. 나는 그 후로 중요한 미팅에서 이 방법을 사용하곤 한다. 업체에 화를 내야 할때면 만나기 전에 감정을 극한으로 끌어올린다. 내스스로가 제어가 안될 정도로 감정을 충만하게 만든다. 그 다음에 메시지나 논리가 보조 역할을 하도록 이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