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 Clip&Review

[책] 아픈 당신의 심리학 처방전

by Gabrielle 2011. 10. 18.
반응형
다이어트는 개인의 의식적인 의지가 그보다 뿌리깊고 경계심이 강한 적수(굶주림에 대항하는 종의 생물학적인 방어장치)와 싸움을 벌이게 한다. 이 의식적인 의지는 이따금 전투에서 승리할수도 있지만(오늘밤은 당근 케이크 생략,이번 달은 탄수화물 식품 금지 등) 전쟁에서는 거의 항상 패한다.

비만자에게 주는 충고

운동은 아주 조금만 해도 사망 위험을 크게 낮출 수 있다.

식사량을 줄이는 것은 소용없을지 모르지만 건강하지 못한 음식을 줄이는 것은 유익할 수 있다.
지방과 알코올,패스트푸드,초콜릿 아이스크림을 줄이고 건강한 식사를 하라.

인생에는 오직 2개의 큰 시기가 있다는 것이 내 믿음이다. 바로 확장의 시기와 수축의 시기다.확장의 시기는 태어날 때 시작된다. 이때 우리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우리가 인식하는 세상의 요구를 발견하고 그 요구에 자신을 맞추는 것이다. 교육,배우자 찾기,내가 사는 장소와 시대의 가치관 수용,내 인생의 일을 시작하고 운이 좋으면 그것의 달인이 되는 것 등이 그런 것들이다.진화의 법칙에 따라 이 시기는 비본질적인 시기가 된다. 이때는 내게 기대되는 것을 배우고 외부에서 받은 명령을 수행하는 시기다. 

2차 시기에 인간의 삶은 외부세계보다는 내부에서 통합되어온 어떤 현실들에 의해 정의될 것이다. 수축의 시기동안 우리의 임무는 확장의 시기에 배운것을 중심으로 돌아간다. 확장의 시기에 우리는 우리가 사랑하는 활동,물건,사람 그리고 어떤 목표를 위한 수단이 아니라 목표 그 자체인것들을 발견했다. 그들을 감지하고 그들이 지닌 의미가 무엇일까를 생각은 하면서도 아마 그들을 추구하는 일은 유보했을 것이다. 두번째 시기는 우리에게 더이상 유모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이때 우리는 우리가 발견한 자신의 참 모습과 조화되도록 삶을 재조정할 것이다. 이때부터 그 많던 선택의 범위가 좁혀지는 인생 말년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자신의 내면세계가 원하는 것을 추구하게 된다.

어떤식으로든 대변화는 온다. 우리는 서서히 그리고 눈에 보이지 않게 전에 하던 일을 멈추고 과거의 자기와는 다른 존재가 되어가며 더이상 예전의 자극에 침을 흘리지도 않는다.

중년은 보통 자동교정의 시기다. 범죄,비만,정신분열증,조울증 그리고 알코올 중독은 모두 중년에 다 타버리는 경향이 있다.

또한 집에서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파티에 불참하고 일하기 위해 운동화를 신기 시작하고 이제까지 구독해오던 잡지도 끊고 어린시절 이후 처음으로 교회에도 나가본다. 우리는 점점 남들이 기대하는 모습과는 멀어져간다.

 
반응형

'Media Clip&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흔들리는 30대를 위한 언니의 독설  (0) 2011.12.28
지금 보고있는 책  (0) 2011.12.05
도서 대출 리스트  (0) 2011.11.30
[책] 리더라면 우든처럼  (0) 2011.10.26
오늘 보고 있는 책  (0) 2011.10.10
[책] 열등감을 이기는 빛나는 습관  (0) 2011.10.06
[책] 럭셔리 마이백  (0) 2011.10.04
[책] 어떤 날 그녀들이  (0) 2011.09.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