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LG전자가 SNS에서 블랙베리를 Bashing하고 Backfire난 망한 SNS마케팅 사례

by Gabrielle 2013. 10. 15.
반응형

아침에 Crackberry site에 가봤더니 제일 위에 있는 기사가 LG USA Mobile 페이스북 계정이 블랙베리를 Bashing 한거더군요.

Crackberry에서도 지적했지만 이건 기업의 홍보담당자가 Social Networking Service를 이용한 홍보나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할때 절대로 

저질러서는 안되는 실수 중 하나였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당신의 LG G2폰으로 당신의 블랙베리를 위한 추모사를 쓰세요" 라....

이 SNS 문구는 블랙베리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블랙베리를 버리고 LG폰을 사라는 의미로 쓴 걸로 보이는데 

LG USA Mobile의 페북 담당자는 블랙베리 고객들에 대한 손톱만큼의 이해도 없이 무신경하게 블랙베리를 거론한게 말 그대로 backfire가 되서

돌아오고 있습니다.

(맨 아래쪽에 제가 몇개 샘플로 LG USA Mobile에 쏟아지고 있는 최근 게시글을 가져왔으니 참고해 보세요)

기업의 SNS를 활용한 마케팅 절대로 이렇게 하면 안된다는 실례로 교육 예제로 사용해도 될 지경입니다.

블랙베리 고객중 일부라도 흡수하고 싶었다면 그들의 정서에 대해서 손톱만큼이라도 이해를 하고 이야기를 했어야 하는건데 어찌나

무신경하고 무성의한지...

LG USA Mobile은 여전히 아무런 사과나 대꾸없이 그냥 자기 글만 올리고 있고 화난 미국인들의 목소리만 계속 쌓여가네요.

기업 홍보를 하려고 만든 페북 계정으로 기업 이미지를 망치는 마케팅을 하고 있는 현장이네요

Crackberry 기사 원문

http://crackberry.com/lgs-low-blow-facebook-post-against-blackberry-turns-out-be-great-blackberry-ad


LG USA Mobile 페북 계정(문제가 된 게시글은 지웠는지 지금 안보이네요)

https://www.facebook.com/LGUSAMobile?fref=ts


LG USA Mobile 페이스북 계정에 미국 이용자들의 항의글

- 최근 게시물에 위 글에 대한 항의글외에 다른 글은 전혀 보이지도 않습니다. 항의글이 너무 많아서 다 가져올수가 없어서 샘플로 몇장만

가져왔고 이후에도 계속 쌓이고 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