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안드로이드 단말 키보드 비교...무료 구글 한글 키보드 vs 음성 인식 및 문자인식 전문 업체 Nuance가 만든 유료 Swype 키보드...

by Gabrielle 2013. 8. 9.
반응형

[구글 한글 키보드]

현재 사용 중인 갤럭시 노트 1의 기본 키보드가 어찌나 사용이 불편한지...

이건 내가 블랙베리 사용 전부터 느껴왔지만 블랙베리를 사용하다보니 정말 너무 절실하게 느껴지는 문제였음

좀 더 좋은 키보드가 없을까 한참 찾다가 맨 처음 발견한건 Swiftkey....내장된 기본 키보드보다 훨씬 낫다고 생각했지만 더 찾다보니 Swype키보드를

발견했고 둘 간에 우열을 가리기가 쉽지 않지만 근소하게 Swype가 좀 더 맘에 들었다. 

Swype가 음성인식 및 문자인식 전문 회사인 Nuance에서 출시한 앱이란 것도 좀 작용했고 Trial기간 내내 사용해 보고 이정도면 1천원은 지불할만

하겠다고 결심해서 정품을 999원인가에 구매함. 근데 계속 사용하다보니 반응 속도가 살짝 늦어서 내가 치는 속도를 따라오지 못해서 오타가 계속 

나서 아...좀 더 나은 키보드는 진정 없는 것인가 찾다가 얼마전에 발견한게 구글 키보드....아니 구글에서 키보드까지?? 무료니까 테스트삼아 받아보지

라는 가벼운 마음으로 받았는데....디자인적으로는 Swype만 못하긴 한데 왠걸? 이건 반응 속도가 Swype보다 훨씬 빠른 느낌...지연현상을 별로 느낄 수가

없었다. 구글이 안드로이드 단말에 최적화해서 반응시간이 빠르게 나름 개선해서 내놓은 키보드인가...라는 생각을 잠시 했으나 아직 몇일 안써봐서 

좀 더 써봐야 하겠지만 일단 현재로서는 갤럭시 노트 1에 내장된 기본 키보드, Swiftkey, Swype,구글 키보드 4개 중 제일 맘에 들었다.

[ Swipe Keyboard ]


반응형

댓글